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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Know how)/브랜드+마케팅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5가지 팁

by 글쓰는생강남 2020. 6.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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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중요한 점은 잠재고객을 끌어내기 위한 매력을 가졌다는 겁니다. 실제로 잠재고객들이 콘텐츠에 반응하고 참여하도록 만드는 액션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잠재고객의 반응은 시각적인 것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시선으로 관심을 끌고 내용을 읽게 만드며 브랜드를 더 알아가고 싶게 만들죠.

 

타깃을 확정하고 그들을 이끌어 내기 위해 시간, 장소, 취향 등을 고려해야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콘텐츠 마케팅이라기보다 브랜드로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항목이죠. 그렇다면 온라인 콘텐츠를 보다 매력적이고 잠재고객들을 끌어들이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사항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5가지 방법

 

첫 번째. 니즈를 파악하라!

지금은 소셜 채널을 통한 마케팅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플랫폼에서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면 자영업, 스타트업, 블로거 등 자신을 드러내야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죠. 댓글에 반응하고 게시물 참여를 독려하도록 대화를 이끌어 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니즈의 관심사 파악을 위해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공유하고 반응을 살피는 방법도 좋습니다. 예를들어 반려동물 사업을 하는 1인 사업가의 경우 자신의 반려동물의 사진을 소셜 미디어에 콘텐츠로 활용해 니즈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자연스레 사업에 도움이 될 수밖에 없죠.

 

 

두 번째. 이야기를 만들어라!

소비자와 소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경험담입니다. 고객은 실제 이야기를 듣고 행동으로 옮길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간단한 예시로 소셜 채널을 오픈하게 된 이야기를 적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고객이 개인적인 이야기에 반응하기에 좋은 계기가 되고 소통을 통해 서로 신뢰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무엇보다 실제 경험담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후기나 리뷰를 통해 실제 고객 기반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잠재 고객 역시 앞서 만들어진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하여 유입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결론적으로 이러한 이야기들이 선호도 높은 브랜드를 만들어가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세 번째. 반드시 목적이 뚜렷해야 한다!

좋은 콘텐츠는 이유가 분명해야 합니다. 숨겨진 의도, 드러내는 의도 등 의도의 방법은 다를 수 있으나 중요한 건 목적이 뚜렷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죠. 콘텐츠를 만드는 이유와 타깃 설정 후 목표에 따라 타깃에게 어떻게 접근할 지 시각적인(디자인적인) 요소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콘텐츠마케팅

 

네 번째. 나의 강점을 드러내라!

내가 어느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면 100% 활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나만의 노하우는 소셜 공간에서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기 때문이죠. 또한 내가 가진 가장 손쉬운 콘텐츠 접근법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라이브 방송이나 영상에 출연하는 것을 힘들어하게 되면 영상 콘텐츠로는 소통하기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오히려 글 쓰는 것과 이야기로 만드는 것을 잘한다면 이야기를 통해 소통하면 훨씬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다 섯번째. 감정적으로 소통하라!

잠재 고객과의 소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감정적인 교류입니다. 상대방의 생각을 존중한다거나 내 감정을 드러내 공유함으로써 서로 정서적인 교류를 하는 것이죠. 또한 이러한 감정적 교류는 브랜드의 신뢰도와 연관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직장인들이 공통적으로 고민하는 내용, 일반적인 사회문제에 대한 생각, 어떠한 사실을 분석하고 연구해 나온 논리적인 결론 등이 될 수 있겠네요.

 

물론 모든 내용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순 없습니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잠재 고객들이 반응을 보인다는 것에 주목해야 하죠. 다양한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질문을 한다거나 질문에 대답을 하는 방식도 좋습니다. 

 

펜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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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콘텐츠는 전략이 중요하고 정서적인 교류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고객 관계를 구축하고 충성고객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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