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Lifestyle Tip)/생활정보

수박을 먹어야하는 5가지 이유, 여름엔 수박이지!

by 글쓰는생강남 2020. 6. 11.
반응형

 

 

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과일은 '수박'입니다. 수박은 90%가 물로 이루어져 있어 갈증해소에도 좋죠. 수박이 달지만 의외로 수박은 칼로리가 낮은 과일입니다. 100g당 20kcal 밖에 되지 않거든요. 재미있는 사실은 수박은 과일이 아니라 '야채'입니다. 그렇다면 수박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수박이 가지고 있는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배너

     

    1. 수박의 효능

    ①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운동하기 전 수박 주스를 마시면 근육통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심한 운동을 하고 나면 다음 날 근육통 인한 통증 때문에 움직임이 둔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수박에 들어있는 'L-시트룰린'과 'L-아르기닌'의 아미노산이 근육생성과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② 천연 자양강장제 입니다.

    자양강장제 및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들의 공통점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마찬가지로 수박도 혈액의 순환을 도와 심장뿐만 아니라 미세혈관까지 혈액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하지만 이런 수박도 많이 먹으면 화장실을 자주 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③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앞서 이야기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수박은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플로리다 주립 대학의 생리학자 '아르투로 피게로아'박사가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폐경 후 여성들은 시트룰린과 아르기닌을 포함한 수박 추출물을 6주간 섭취했더니 심혈관이 건강해졌다고 합니다. 동맥 기능을 향상해 혈압을 낮추고 순환을 도움을 주었기 때문이죠.

     

    ④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수박에는 비타민A,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콜라겐 재생 및 피부 노화 촉진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를 수많은 콜라겐층으로 이루어져 있죠. 비타민A, C 단백질 생성을 도와 피부와 모발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과육에 많이 들어있는 리코펜, 베타카로틴 성분은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⑤ 입냄새를 사라지게 합니다.

    수박의 성분은 90%가 물로 채워져 있습니다. 따라서 여름에 갈증을 느낄 때는 수박을 먹으면서 해소할 수 있죠. 이러한 수박의 장점을 입냄새 제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속이 건조해지면서 생겨나는 입냄새를 수박으로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박껍질에는 항균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껍질을 잘 말려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수박

     


     

    좋은 수박 고르는 팁
    1. 좋은 수박은 모양이 둥글고 반듯합니다. 
    2. 수박의 꼭지가 싱싱한 것을 고릅니다.
    3. 수박의 검은 줄이 뚜렷해야 합니다.
    4. 꼭지 반대편에 있는 수박배꼽이 작아야 합니다.

    썸네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