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Lifestyle Tip)/생활정보

회사에서 다이어트 하는 법, 간식부터 줄이자!

by 글쓰는생강남 2020. 6. 20.
반응형


회사 다니면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수많은 유혹에 빠지게 됩니다. 특히 회식은 다이어트 최대의 적이죠. 그리고 틈틈이 챙겨 먹는 간식은 알게 모르게 다이어트를 방해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회사생활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현실적이고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특히 가장 일상과 밀접하게 관련 있도록 조사했죠. 그럼 이야기해 볼까요?


회사 생활 하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

1. 간식을 최대한 적게 먹어라!

이 이야기는 당연하다고 생각 할 것입니다. 사무실이라는 좁은 공간에 앉아서 일하다 보면 알게 모르게 찾아오는 스트레스를 마주하게 되죠. 스트레스는 가짜 허기를 만들고 가짜 허기에 속아 간식을 알게 모르게 계속 챙겨 먹습니다. 다이어트를 전문적으로 하는 분이라면 철저한 식이요법이 동반되지만, 일반인들은 일상생활에서 다이어트하는 방법이 필요하죠. 그런 점에서 간식 줄이기는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배가 너무 고파 간식을 먹어야 한다면 좀 더 양질의 간식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당분과 칼로리가 낮은 간식으로요.

8

2. 최대한 걸어다녀라!

회사에 출근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로 이용하는 방법은 대중교통이겠죠. 다이어트 입장에서 봤을 때 대중교통의 장점은 정해진 시간 내에 출퇴근을 보장해 아주 작은 양의 운동시간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반면에 단점도 장점과 같습니다. 아주 작은양의 운동시간과 늘 같은 코스로 다니다 보니 다이어트에 필요한 운동은 아니라는 점이죠.

몸을 움직이면 혈액량과 림프절의 흐름이 자극되고 영양소의 흡수가 원활해집니다. 각 세포에게 산소화 비타민 및 미네랄 같은 중요한 영양소 공급이 이뤄지죠. 또한 소화를 도와 신진대사를 가속화시키고 독소 제거 및 전산 분해를 합니다. 가벼운 산책이나 빠르게 걷기를 말하는 거겠죠.

3. 최대한 물을 충분히 마셔라!

물은 몸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물질입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면 모든 신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혈액의 농도를 적당량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물을 많이 마시면 활발한 신진대사 때문에 소화를 돕게 됩니다. 물이 부족하게 되면 새포 내 조직에도 이상이 생깁니다. 우선 피부가 가장 먼저 반응하죠. 구강 내 수분이 부족해지면 세균 번식이 쉬워집니다. 이렇게 물은 우리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당연히 다이어트에도 좋죠.

4. 틈틈이 쪽잠을 자야 한다!

직장생활을 하게 되면 일정한 시간에 출퇴근을 하면서 몸이 시간에 적응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야근과 많은 양의 업무를 해야 하는 스트레스는 몸의 리듬을 깨지게 하죠. 당연히 몸의 피로를 풀기 위한 방법으로는 점심 후 잠깐씩 쪽잠을 자길 권합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평소보다 배고픔을 많이 느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단짠의 자극적인 음식을 원하게 됩니다. 이렇게 반복되면 나도 모르게 자극적인 음식에 익숙해져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겠죠.

5. 카페인 섭취량을 조절하라!

사람들은 보통 하루를 시작하기 전 1~2잔의 커피와 함께 합니다. 점심 먹고 또 한 잔, 퇴근 후 친구 만나서 또 한잔 하루에 여러 번 커피를 마시게 되죠. 카페인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게 되면 설탕과 같은 가공식품을 더 많이 찾도록 합니다. 이러한 식품들은 식사 대체용이다 보니 익숙해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을 조절하려면 커피의 양을 줄이면 가장 좋지만 아니라면 물을 많이 마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많이 움직이면 더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주변에서 쉽게 할 수 있어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식이요법과 간식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죠. 올여름을 대비해 다이어트 중이라면, 직장 생활을 하다 보니 다이어트가 어렵다면 이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